모바일메뉴 열기

본문 영역

연사소개

스마트시티를 위한 협력

Andrew M Kitaka
잉 앤드류 엠 키타카 / 시장 / 우간다 캄팔라

잉 앤드류 엠 키타카 (Eng Andrew M Kitaka) 시장은 2018년 12월 이래, 우간다 수도 캄팔라시에 시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취임 전 8년동안은 캄팔라 시에 기술 서비스 및 엔지니어링 디렉터로 근무했습니다.

그는 네덜란드의 IHE-TU Delft(국제구조수리환경공학연구소)에서 도로 및 운송 공학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인프라 발전과 경영, 도시 교통 계획과 교통 경영, 계약 협상과 분쟁 해결, 전략적 계획, 예산, 공공 분야 경영, 개발관련 이해관계자 조정, 도시 정책 리더십 분야에 27년간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캄팔라 시의 인프라 복구를 감독해왔습니다.
그는 세계 은행, 유럽 연합, 아프리카 개발 은행, 일본 국제 협력기구와 같은 기관에서 서비스 조달에 관한 경험과 지식을 쌓아왔습니다.

캄팔라시에 합류하기 전에 그는 우간다 도로 부문에서 EU가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의 준비 및 이행을 다루는 우간다 EU 대표단으로 근무했고, 도로 설립 부서 / 우간다 국가 도로 청에서 근무했습니다.

Chang-yong Oh
오창용 / SR POST 창립자 & CEO / 대한민국

오창용은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기업인 에스알포스트의 창립자이자 CEO입니다.
에스알포스트는 전자정부 및 스마트시티 웹 어플리케이션에 전문화된 IT 기업입니다. 지난 12년동안, 이 기업은 공공분야의 CRM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을 주도해 왔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CPS 시스템 (Flamingo), 콜센터 어플리케이션 (Flamingo SCC), IT 서비스 데스크 시스템 (Flamingo SRM) 등이 있습니다. 에스알포스트는 국내 150여개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시아 및 CIS 국가, 아프리카 등지에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오창용은 에스알포스트 설립 전, 트레니즈라는 회사에서 E-net분야의 전자정부팀 매니저로써 이사직을 역임했으며, 한국 인터넷 비즈니스 센터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오창용은 특히 디지털 아카이브 및 전자 정부, 텍스트 분석 및 시각화, 빅데이터 기술 분야에 뛰어난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분야의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에서 성공적으로 발표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창용은 2007년부터 한국 웹 개발 센터의 연구 회원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Handeog Cho
조한덕 / 사업전략기획실장 / 코이카

조한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사업전략기획실장입니다. 1991년에 KOICA에 입사했으며, 한국의 개발협력사업이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참여적이 되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담당한 주요 업무로는 개발 정책 및 전략 수립; 예산 기획; 인적자원 관리, 개발 주제 및 이슈; 프로젝트 기획, 실행, 모니터링 및 평가 등을 포함합니다. 여러 해외 사무소에서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파라과이 사무소장을 역임했습니다. 영국 Sussex 대학에서 개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